한독,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한독 퓨쳐 콤플렉스 전경 ⓒ한독 제공

한독은 창립 70주년을 맞아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한독의 지속가능경영 발자취와 2023년 주요 활동 성과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다. 한독은 토탈헬스케어기업 본질에 충실한 ‘지속가능성장’, 건강한 지배구조를 확보하는 ‘신뢰’,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상생’, 건강한 환경을 만드는 ‘친환경’을 지속가능경영의 핵심가치로 선정한 바 있다.

한독은 보고서를 발간하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요구와 기대사항을 파악하기 위한 중대성 평가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 온실가스 감축 ▲ 폐기물 감축 및 자원순환 ▲ 친환경, 지속가능 인증 원재료 사용 ▲ 제품 및 서비스 안전과 품질 ▲ 임직원 역량 강화와 공정한 평가 ▲ 준법/윤리경영, 공정거래 ▲디지털 헬스케어 & AI Innovation 등 7가지 중요 이슈를 설정했다는 게 한독의 설명이다.

한독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선정된 중요 이슈에 대한 성과와 계획을 담았으며 앞으로도 중요 이슈를 바탕으로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그 과정과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한독 김영진 회장은 “앞으로도 제대로 하며 함께 성장하겠다는 기업 철학을 이어가며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성장을 동시에 이뤄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독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의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에 따라 작성되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 원소스 보기

기사 리뷰 보기

관련 기사

기사 원소스 보기

기사 리뷰 보기

관련 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