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피프티 피프티, 기존 멤버 키나 주축 5인조로 재편...9월 컴백

피프티 피프티 멤버 키나 ⓒ어트랙트
그룹 피프티 피프티가 기존 멤버 키나를 포함한 5인조로 재편하고 9월 컴백한다.

소속사 어트랙트는 14일 “피프티 피프티는 기존 멤버 키나를 포함한 5인조로 9월에 새롭게 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어트랙트는 피프티 피프티가 ‘큐피드’로 미국 빌보드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각각 17위·8위라는 좋은 성적을 올린 사실을 언급한 뒤 “하지만 더 많은 성과를 보여드리기도 전에 안타까운 소식으로 모든 걸 멈춰야 했던 아픈 시간이 있었다”고 언급했다.

어트랙트는 “새로운 도약을 위해 새 멤버를 찾는 비공개 오디션을 진행해왔다. 그 결과 지난 4월에 최종적으로 새 멤버 4인을 확정할 수 있었고, 피프티 피프티는 기존 멤버 키나를 포함한 5인조로 새롭게 출발할 예정이다.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약속드린 6월이 아닌 9월 컴백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오랜 시간 기다려주신 소중한 팬분들이 계셨기에 오늘날 기적처럼 얻어진 시간과 기회라는 것을 너무나 잘 알고 있다. 그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정식 앨범 발매 전에 피프티 피프티만의 색깔을 보여드릴 선공개 곡과 다양한 사전 프로모션도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해 피프티 피프티의 기존 멤버 4명은 어트랙트가 정산자료 제공 의무, 멤버의 신체적·정신적 건강관리 의무 등을 이행하지 않았다며 전속계약 해지를 주장하는 전속계약효력정지가처분 신청을 제기했다가 지난 8월 기각됐다. 얼마 뒤 키나는 소속사로 복귀했지만, 새나·시오·아란은 항고 후 여전히 다툼을 이어가고 있다. 어트랙트 측은 이들 3명에 대한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하고, 이들과 배후 세력으로 지목된 안성일 더기버스 대표 등을 상대로 130억원대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어트랙트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어트랙트입니다.

우선 피프티 피프티와 소속사 어트랙트를 아끼고 응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해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Cupid)가 미국의 ‘빌보드 핫 100’과 영국의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각각 17위, 8위라는 좋은 기록을 세웠습니다. 더불어 ‘전 세계적으로 가장 있기 있는 2023년 틱톡 노래’(Top 2023 Tiktok Songs Globally), ‘2024년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 (2024 iHeartRadio Music Awards)에서 ‘올해의 케이팝 송’(K-pop Song of the Year)을 수상하는 등 전 세계 케이팝 팬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더 많은 성과를 보여 드리기도 전에 안타까운 소식으로 모든 걸 멈춰야 했던 아픈 시간이 있었습니다. 어트랙트는 새로운 도약을 위해 뉴 멤버를 찾는 비공개 오디션을 진행해 왔습니다. 그 결과 지난 4월에 최종적으로 뉴 멤버 4인을 확정할 수 있었고, 피프티 피프티는 기존 멤버 키나를 포함한 5인조로 새롭게 출발할 예정입니다.

피프티 피프티의 새로운 소식과 컴백을 기다려 주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나 앨범 제작의 퀄리티와 글로벌 마케팅을 위한 물리적인 시간들이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보다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여 드리기 위해 약속드린 6월이 아닌 9월 컴백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 기다려주신 소중한 팬분들이 계셨기에 오늘날 기적처럼 얻어진 시간과 기회라는 것을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그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정식 앨범 발매 전에 피프티 피프티만의 색깔을 보여 드릴 선공개 곡도 선보일 예정이고 그 밖의 다양한 사전 프로모션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어트랙트 임직원들은 피프티 피프티가 컴백하는 그날까지 하루하루 정성과 열정을 쏟아부어 최고의 K-POP 걸그룹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사 원소스 보기

기사 리뷰 보기

관련 기사

기사 원소스 보기

기사 리뷰 보기

관련 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