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도보기행] 서정이 있는 기찻길 옆 눈꽃 기행
대표적인 간이역으로 최근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촬영지이기도 하다.
대표적인 간이역으로 최근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촬영지이기도 하다.ⓒ코레일

충북 영동으로 갑니다. 벗들과 눈길을 걷는 1박 2일 여행입니다.
작년 11월 동해 바닷길 여행의 컨셉이 ‘시(詩)’ 였다면, 이번 영동기행의 컨셉은 눈길 걸으며 이야기하기입니다. 연인과 오셔도 좋고 부부끼리 오셔도 좋습니다. 바쁜 일상 분주하게 생각하던 머리를 하루 정도 쉬게 하고 눈꽃을 보며 멍 때리며 걷습니다. 걷다보면 가끔 길 상호 시인이 접하기 쉬운 시를 읽어주거나 자신과 벗, 가족 등에 대한 이야기를 건넬 것입니다. 많지 않은 인원이 갑니다.

이 프로그램은 수익 사업이 아닙니다. 늘 그렇듯 가난한 밥상, 행복한 동행이 컨셉입니다. 참가인원을 빠르게 확정짓고자 합니다. 문학적 소양 1도 없으셔도 좋습니다. 지난 번 논골담길 태백 기행에 오신 분들 중 상당수가 비문인이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밥투정, 잠자리투정 하지 않으실 분이면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〇 일정:2월 1일(토) 오전 9시 양재 출발. 2일 오후 4시 양재 도착
〇 여정: 1일차:충북 영동 월류봉 둘레길 – 펜션 - 2일차:옥천 심천역 금강길
* 기상에 따라 2일차 기행은 보은 임한리 솔밭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〇 정원:16명 미만
〇 회비:6만 원. 입금안내는 별도로 공지해드립니다.
〇 우대자: 음식 간 잘 보시는 분, 입으로도 주방지휘 잘 하시는 분, 밤길을 뛰어 소주를 공수할 수 있는 체육인, 심폐소생기술 보유자, 국군장병 등
〇 신청서 작성 http://reurl.kr/6F6187DWC
〇 담당자 직통:070 4070 3215
이메일 신청:[email protected] (이름/연락처 필수입니다.)

안개 낀 월류봉
안개 낀 월류봉ⓒ산죽대의 사진이야기

기행 프로그램


2월 1일(토요일)

8시 양재역 출발
11시 황간 올뱅이 국 먹기
12시 월류봉 둘레길 도보기행
5시 펜션에서 수다 떨기
7시 쌀밥에 두부두루치기 얹어 먹기 (길 시인 표)

2월 2일(일요일)

8시 아욱된장수제비 (집밥 오선생 표)
10시 간이역 심천역 둘러보다 옆의 금강 길 걷기 (날씨에 따라 보은 임한리 솔밭으로 변경)
1시 30분 시골 짜장면 먹기
5시 양재역 복귀

이산아카데미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